개발 블로그

[프로그래머스/Javascript/Brute Force] 카펫 본문

IT/Programmers

[프로그래머스/Javascript/Brute Force] 카펫

파티에 2021. 4. 14. 22:58

Brute force1. 문제 설명(출처: 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842)

2. 문제 해결 방안
- 카펫의 가로 크기를 x, 카펫의 세로 크기를 y라고 가정하자.
- 갈색부분은 사각형의 둘레임으로 가로를 2x(두개의 가로) + 2y(두개의 세로) - 4(곂치는 부분) = brown 이라는 공식이 성립한다.
- 노란 부분은 문제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. 문제에서 중앙에는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고 테두리 1줄은 갈색으로 칠해져 있는 격자 모양 카펫을 봤습니다. 라고 하였다. 여기에서 테두리는 1줄 뿐임으로 명확히 했으니 노란 사각형의 넓이는 (x-2) X (y - 2) 가 됨을 알 수있다. (-2는 카펫의 상하, 좌우의 테두리를 의미한다.)
- 위 두 공식을 하나의 변수로 합치면 (y-2) X (brown/2 - y) = yellow 라는 공식이 성립한다.

3. 문제 풀이
1) (y-2) X (brown/2 - y) = yellow를 만족하는 y값을 찾기 위해 y값으로 쓸 변수 i를 선언한다. 문제에서 노란색 격자의 수 yellow는 1 이상이라고 하였으니 상하의 테두리를 합치면 y의 최솟값은 3이 된다.
2) (i-2) X (brown/2 - i) = yellow를 만족하는 i 를 찾기 위해 반복문을 수행하며 조건에 맞는 i값을 찾는다.
3) i를 바탕으로 x와 y를 계산해 반환한다. 

4. 결과 코드

function solution(brown, yellow) {
  var i = 3;
  while((i - 2)*(brown/2 - i) !== yellow){
    i++
  }

  return [brown/2 - i + 2, i];
}